DBI World

포토샵에서 사진 깨지지 않게 확대하기, 사진 노이즈 없게 만들기 본문

디자인/포토샵

포토샵에서 사진 깨지지 않게 확대하기, 사진 노이즈 없게 만들기

2020. 4. 6. 12:02
SMALL

포토샵에서 디자인 작업을 하면 원본사이즈가 큰 편입니다. 하지만 간혹 그렇지 않은 이미지들도 있죠. 그럴 때 인쇄용으로 이미지를 크게 늘려야 하거나 큰 이미지가 필요해서 확대하는데요, 이미지를 최대한 깨지지 않게 하면서 확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작은 이미지는 확대를 하면 깨진다는 것이 비트맵 이미지의 속성이지만, 포토샵에서 이런 특성을 보완해주는 메뉴들이 Smart Object나 Image Size에 있는 것인데요, Image Size로 해결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1. [Image]-[Image size]를 실행합니다. 

1. Width, Height 숫자 옆에 Percent로 변경하세요. 2. 그리고 Resample을 체크합니다. 

1. Resolution을 300으로 변경하고, 2. Width Height 에 200을 입력합니다. 3. Resample의 Reduce Noise를 70%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OK를 클릭합니다. 기존 이미지 용량이 2mb가 였는데 숫자를 입력하고 해상도를 늘리면서 8mb로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10m (was 2.03m) 

고화질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것은 아니지만 부드럽게 이미지가 확대되었습니다. 자주 쓰이지는 않지만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미디움 크기인데 인쇄용 사이즈로 만들어야 할 때 적합할 것 같습니다. 저는 급할 때 사용했던 툴입니다.

LIST
Comments